건의사항

경상남도탁구협회 주관 대회 참가신청 관련 건
이헌상
2018-07-17 01:11:49
1207

안녕하세요?

경남 거창군에 거주하는 동호인 입니다.

먼저, 협회의 관리자 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수제의 건 관련하여 아래 내용 확인 및 회신을 부탁 합니다.

 

# 대회 신청에 빗장 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신청자 집계 관리의 애로사항?

 2) 신청자 부수 관리의 문제점?

 3) 아니면, 다른 이유는?

 

-> 1)항 관련이라면 협회는 동호인들을 통제 관리의 대상으로 생각 하시는 것인지?

                         지나친 행정 편의적 발상으로 생각 되시지 않으신지?

                         협회는 동호인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지 않나요?

                         협회 이전에 동호회등 중/소 단체, 그 이전에 구성원 개인개인 아닌가요? 

                         개인이 참가 신청할 경우 어떻게 하죠? 또, 관리자 신청을 해야 하는 건가요? 아님, 개인은 참가가 불가능 한가요?

                         동호회가 활발하지 않다면? 필요에 따라 또, 관리자 신청을 해야 하는 건가요? 

                         관리자 신청이 누적되어 발생될 추가적인 관리 누수는 어떻게? 또 다른 빗장친 문을 만드실 건가요?

-> 2)항의 문제점은 이미 해당 지역 및 동호회에서 충분히 관리 되고 있는 사항으로 생각 되어지지만, 혹 그렇지 않은 경우 해당 지역 및 동호에에 제재 및 시정 요청을 통해 풀어야 할 사항은 아닌지요?

-> 끝으로, 1)항2)항 관련 사항이 아니라면 이유가 무엇인지 많이 궁금 하네요.

   

지금껏 협회의 활동에 긍정적 평가화 관심을 가지고 마음으로 응원하던 한사람으로서 이번 조치는 실망이 큽니다.

또한, 해당 조치안에 대하여 재고를 요청 합니다.

 

이상. 성실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1. 경남탁구협회 2018-07-18 12:42:35 경남탁구협회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경남탁구협회에는 약5,600여명이 선수등록을 하고 대회에 출전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수동으로(엑셀파일)관리하여 왔으나 많은인원을 관리(점수관리,승급관리,부수관리 등등)하기가 한계에 다달아 많은 예산을 들여 어렵게 지금에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금년 첫 대회인 진주는 등록된 모든 선수에게 아이디를 부여하고 스스로 대회 참가를 할 수 있도록 운영을 하였으나(개인전,단체전) 참가신청 한것을 다른 회원이 잘못 클릭해 빠지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 시스템 오류가 다수 발생하여 접수받는데 많은 어려움을 격었습니다. 또한 경남에만 있는 연합팀구성 (경남오픈은 시.군연합, 전국오픈은 경남전체연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 시스템이 복잡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점을 해결하고자 연합팀 구성시 시.군 관리자만 신청권한을 부여하여 운영하다보니 대회접수가 시작되면 무보수로 봉사하는 대회신청 책임자가 생업에 지장을 받을 정도로 일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인원이 많은 창원,진주가 심각하였습니다. 9월부터는 매주 대회가 열리는데 더욱 심해지리라 판단하여 협회에서는 등록된 탁구교실,클럽에 대회참가신청 자격을 부여하여(종전 시.군관리자 대회신청 권한인 연합팀 신청) 대회신청 업무를 분산하고자 시스템을 변경하였습니다.
    경남에는 등록인원이 많은 시 지역과 50명도 안되는 군 지역이 함께 공존하기 때문에 시스템 운영에 어려움이 많습니다.회원들과 각 시.군 관리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는 협회가 되겠습니다.
    협회 홈페이지 팝업창에 대회 신청방법을 게시했으니 참조하시여 신청바랍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면 각 시. 군 전무이사나 실무자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2. 이헌상 2018-07-19 00:13:54 결국 문제는 "예산"이군요.
    시스템 추가 개발 및 보완 문제도.. 담당자 보수 문제도..
    수긍해야 되는거죠?
    물론 진취적이고 긍정적이 었던 "경남남도탁구협회"에 저의 평가는 조금 상처를 입었지만.

    그래도, "시/군 관리자" 분들에게 부탁 하거나, "대회 신청 책임자"를 통해서 대회에 참가하게 되겠죠.
    아직은 "탁구"라는 종목에 대한 열망이 저에게는 더 크니까요..
    마지막으로 덧붙이고, 더 이상은 의견을 피력하지 않겠습니다.

    어떤 조직이든 유연성을 잃고 경색되면 결론은 두가지 입니다.
    그 기능을 잃거나, 터져 문제가 되거나.

    답변 감사하구요, 경상남도탁구협회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작성자 비밀번호

TOP